TCFD보고서는 기후변화와 관련한 글로벌 재무공개 협의체로, 기후변화에 따른 기업 정보 공개를 권고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 상당수는 TCFD보고서를 통해 향후 기후위기에 따른 기업의 재무적 리스크를 계량화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SK㈜의 TCFD보고서에서는 당사의 RE100 감축이행에 따른 재무영향 분석 결과와 투자 포트폴리오의 기후변화 시나리오에 따른 리스크 평가를 담았다.
‘스페셜리포트’에서는 SK㈜의 투자 검토 단계부터 회수 단계에 이르기까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ESG 관리 체계와 전략 방향을 소개함으로써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성장 방향을 더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SK㈜는 지난해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11년 연속 월드(World) 지수에 편입됐다. 한국ESG기준원에서도 3년 연속 A+를 받았다.
한편, 매년 창출한 사회적 가치를 화폐로 측정해 성과를 발표해 오고 있는 SK㈜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2022년 △경제간접 기여성과 △환경성과 △사회성과 등 3가지 영역에서 각각 1조4894억원, 941억원, 797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