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일 이마트와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따르면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가 각 마트 점포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지난 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수출길이 막혀 재고가 쌓인 통영 바다장어 어가가 소개됐다.
통영 지역에 적체된 바다장어는 약 900톤으로 대부분이 곧 폐기될 처지에 놓여 있었다. 이에 백종원은 “장어를 손쉽게 마트에서 만날 수 있는 인프라를 생각해보자”며 바다장어 간장덮밥과 무조림을 개발했고, ‘키다리 아저씨 마트’ 바이어들을 만나 협의에 나섰다.
|
이후 지난 6일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이마트 전국 지점에 출시했다.
정 부회장도 직접 지원사격에 나섰다. 그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직접 요리한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처럼 정 부회장의 통큰 상생경영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며 구매로 이어졌다. 출시 이후 SNS 등에서는 바다장어 밀키트를 먹어봤다는 후기가 속속 올라왔고, 현재는 품절돼 재입고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이마트 관계자는 “바다장어는 요리가 어려워 대개 구이로 먹는데 백종원의 레시피로 가정에서도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를 개발하게 됐다”며 “한정판이 아니라 정규 상품으로 계속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