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한화생명이 지난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 한화생명이 15일 오후 여의도 63빌딩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왼쪽 세번째)와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 고병구 한화라이프랩(오른쪽 첫번째), 구도교 피플라이프 대표이사(왼쪽 첫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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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된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서약식을 실시하며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대한 원칙과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있다.
이날 서약식에는 한화생명과 GA 자회사 3사의 대표이사를 필두로 4개사의 최고고객책임자(CCO)와 임직원도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소비자권익 보호가 기업 존속 및 성장의 최우선 가치라는 점을 재다짐했다.
행사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경근 대표이사,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 피플라이프 구도교 대표이사의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서약서 서명을 시작으로 대표직원의 헌장 낭독 및 선서 순으로 이어졌다.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에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완전 판매 △고객서비스 △민원 공정·신속 대응 △고객 자산·정보 보호 등의 행동강령과 실천 의지를 담겼다.
아울러 한화생명은 전 임직원과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의 설계사(FP)를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실천 서약 캠페인도 실시한다.
최재덕 한화생명 CCO는 “금융소비자보호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라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등 선진화된 소비자보호 체계를 구축해 고객의 금융자산을 보호하면서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