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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센터는 그간 엔터프라이즈 고객 프로젝트 4만여 건을 수행해온 IBM 컨설팅 글로벌 AI·자동화 서비스와 함께 운영된다. 이미 생성형 AI 전문 컨설턴트 1000여 명이 포진돼있다. 이들은 글로벌 고객들의 인사관리(HR), 마케팅 등과 같은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운영 생산성 제고, 고객 경험 개선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새롭게 구축된 엑설런스 센터는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IBM 컨설팅은 올해에만 100여 개 고객과 협력하면서 기존 AI·ML 전략에 생성형 AI를 접목하는 프로젝트 수십 건을 완료했다. 대표적으로 미국 골프 대회 ‘마스터스(The Masters)’에서 수백만 명 팬에게 음성 스포츠 해설을 제공한 사례가 있다. 또 미쓰이 케미칼(Mitsui Chemicals)에서 생성형 AI와 IBM 왓슨(IBM Watson®)을 결합해 새로운 제품 활용 분야를 탐색하고 있으며, 브이그 텔레콤(Bouygues Telecom) 고객 관계 관리 프로세스에 생성형 AI를 적용하는 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다.다. 존 AI 모델 대비 최대 70% 단축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