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클로바 다큐먼트 문자인식(OCR)과 진위 확인 기술을 하나로 엮은 것이다. 금융기관이 실물 문서 없이도 고객이 제출한 신분증의 진위와 신원을 파악하는 고객 확인(KYC)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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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사업자등록증을 인식해 휴·폐업 여부를 조회하거나 마스킹이 필요한 영역에 포인트 위치값(좌상, 좌하, 우상, 우하)을 제공하는 마스킹 서비스에도 활용할 수 있다.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상무는 “이번 서비스는 클로바 OCR 서비스 이용 고객의 요청을 반영해 출시하게 된 것”이라며 “향후 신분증에서 추출한 사용자 얼굴 이미지와 실제 얼굴을 비교하는 기술을 출시해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