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NH농협은행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시동

8월 마이데이터 사업 시작에 발맞춰 착수
은행 영업점, 금융앱 등 모든 고객 채널에 적용
  • 등록 2021-02-18 오전 9:05:59

    수정 2021-02-18 오전 9:05:59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SK㈜ C&C는 NH농협은행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오는 8월 마이데이터 사업 개시를 앞두고 이번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 SK C&C는 마이데이터 시스템·포털 등을 구축해 은행 영업점 및 금융앱을 비롯한 모든 채널에서 서비스별로 고객 계정 생성, 정보 이동권 위임(철회), 접근토큰 발급, 정보 이동권 대리 행사, 서비스 해지 등의 고객 요청을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중심으로 고객·마이데이터 정보제공기관·정보 이동권 행사를 위한 API 지원센터·본인 확인 기관 등 데이터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관한 통합 관리 체계를 만든다.

특히 SK C&C는 마이데이터 플랫폼의 주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서비스형 플랫폼(PaaS)에 기반을 둔 컨테이너 서비스 체계로 구현한다. 이렇게 되면 실제 컨테이너를 옮기듯 마이데이터 시스템과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동시키고 다른 서비스와도 유기적으로 결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별도 재해복구 시스템(DR)으로 서비스 안정성도 확보한다.

박제두 SK C&C 금융디지털1그룹장은 “마이데이터 플랫폼은 고객 생활 속 금융 서비스 혁신을 이끄는 기반 시스템이 될 것”이라며 “국내 금융 산업 곳곳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디지털 금융 혁신이 빠르게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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