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오는 8월 마이데이터 사업 개시를 앞두고 이번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 SK C&C는 마이데이터 시스템·포털 등을 구축해 은행 영업점 및 금융앱을 비롯한 모든 채널에서 서비스별로 고객 계정 생성, 정보 이동권 위임(철회), 접근토큰 발급, 정보 이동권 대리 행사, 서비스 해지 등의 고객 요청을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SK C&C는 마이데이터 플랫폼의 주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서비스형 플랫폼(PaaS)에 기반을 둔 컨테이너 서비스 체계로 구현한다. 이렇게 되면 실제 컨테이너를 옮기듯 마이데이터 시스템과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동시키고 다른 서비스와도 유기적으로 결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별도 재해복구 시스템(DR)으로 서비스 안정성도 확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