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관리비 납부 서비스는 관리비 알림, 조회부터 납부까지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관리비 기본 내역은 물론 청소비·소독비 등 상세 항목, 전기·수도·온수 등 에너지사용료, 전월 대비 관리비 증감 내역도 볼 수 있어 전력 등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관리비를 절약하는 데에도 도움받을 수 있다.
이러한 편의성에 힘입어 아파트관리비 납부 서비스는 지난 9일 누적 신규 이용자 수는 약 10만 1700명으로 출시 한 달 만에 이용자 수 1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24일 기준으로는 약 14만 3000명으로 이용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는 “편리한 카카오뱅크에서 아파트관리비도 낼 수 있어서 좋다”, “납부 과정이 간소화돼서 편리하다”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아파트관리비 납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3일까지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파트관리비 납부 서비스를 통해 관리비를 즉시 납부 또는 자동 납부한 고객 대상으로 5000원의 캐시백을 준다. 아울러 ‘구경하고 캐시받기’를 누르고 서비스를 구경하면 랜덤캐시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관리비 고지일, 납부 마감일 등 중요한 시점에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손쉽게 조회·납부를 할 수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봐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아파트관리비를 포함한 생활 속 유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