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책임있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 차세대 첨단 소재 개발 등의 활동과 계획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에는 기업 경영 활동이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의 환경 및 사회 요인이 기업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하는 ‘이중중요성 평가’를 통해 ESG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주요 성과 및 계획이 수록됐다.
ESG 부문별로 보면 환경(E) 부문에서는 친환경 경영, 기후 리스크 관리, 자원 선순환, 수자원 관리, 오염물질 배출 저감, 생물다양성 이행 전략을 포함했다. 사업장 노후화 설비 교체, 재생에너지 활용 등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을 진행 및 계획 중에 있다.
사회(S) 부문에서는 안전보건, 인권 경영, 임직원 다양성 동등성 포용성, 인적자원 관리, 협력사 파트너십, 사회공헌, 제품 품질, 정보보호 현황을 담았다. 모든 임직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안전보건 활동을 마련하고, 조직문화 진단을 통한 임직원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이번 보고서를 토대로 2024년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 사업장의 기후변화 적극 대응,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지역사회 협력 및 지원, 인적자본 기반의 경영전략 구축 등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관계자는 “글로벌 요구보다 수준 높은 ESG 경영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고 인류 사회에 이바지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