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돌봄 시장 진출…자란다와 업무협약

웅진씽크빅 콘텐츠를 자란다 플랫폼에서
“학부모 수요 충족 및 고객 증대 기대”
  • 등록 2024-07-25 오전 9:19:48

    수정 2024-07-25 오전 9:19:48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웅진씽크빅은 키즈 플랫폼 ‘자란다’와 손잡고 돌봄 시장에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현정(왼쪽) 웅진씽크빅 교육문화사업본부장과 김성환 자란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웅진씽크빅)
양 사는 최근 완성형 돌봄-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자란다는 유아동에게 돌봄, 놀이, 학습 프로그램과 선생님을 매칭하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으로 누적 회원은 약 80만명, 등록된 선생님은 업계 최다인 34만명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학습지, 독서 솔루션 등을 자란다 플랫폼에서 추천하고, 교사 모집 및 교육을 강화해 완성도 높은 돌봄-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오는 8월 중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해 고객 수요와 구매 형태 등을 파악한 후 소비자 맞춤 콘텐츠를 구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정 웅진씽크빅 교육문화사업본부장은 “돌봄과 교육을 포함한 국내 키즈시장은 약 50조 규모”라며 “방문학습 시장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보유한 자란다와 함께 학부모의 모든 수요를 충족시키는 완성형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자란다 대표이사는 “자란다의 풍부한 선생님 풀과 데이터가 웅진씽크빅의 비즈니스와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부모와 아이가 모두 자라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사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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