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손오공(066910)은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와 협업해 ‘쿵야 레스토랑즈’ 피규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손오공) |
|
쿵야는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이라는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 열풍으로 MZ세대에게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얻는 캐릭터다.
손오공이 선보이는 쿵야 레스토랑즈 피규어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등 3가지 버전, 총 9종의 피규어와 말풍선으로 구성됐다.
쿵야의 캐릭터 표정을 생생하게 구현해낸 3D 피규어에 말풍선을 더해 사회 초년생을 비롯한 직장인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피규어는 전국 대형마트와 아트박스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 완구 전문점과 손오공 공식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유통·판매할 예정이다.
손오공 개발본부 담당자는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쿵야들의 솔직함과 감성을 피규어로 재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