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S-OIL이 대한민국 대표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주유소부문 7년 연속 1위, ‘My S-OIL App’이 주유App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S-OIL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로 고객기반을 지속 확대함은 물론, 대내외 환경변화에 맞춰 편리한 서비스와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S-OIL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하여 SNS, 스포츠 경기장, 핫플레이스 등 온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셀프주유소에서 주유약자의 주유를 도와주는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팀 운영 등 소비자중심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S-OIL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차별화된 제품과 고객만족을 일관되게 실천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