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케이콘(KCON) 2023 LA에서 중소기업 50개사가 311억원의 계약 추진과 3억8000만원의 현장 발주계약 성과를 거뒀다.
| KCON LA 행사장 전경. (사진=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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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세계 최대 규모 한류문화 축제인 케이콘 2023 LA와 연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수출상담 판촉전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뷰티, 생활용품, 패션 등 소비재 중심의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미국 현지 바이어와 1대1 비즈니스 상담 및 케이콘 관람객 대상 브랜드 홍보·판매 행사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계약추진 및 현장판매 금액을 달성했다.
B2B 수출상담회는 17일 LA 옴니 호텔에서 진행됐으며 현지 바이어 49개사가 참석했다. 18일부터 20일까지 LA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판촉 행사에는 약 7만8000명이 K컬렉션 부스를 방문했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비코스메틱스는 적극적인 현장 프로모션으로 이틀 만에 주요 제품을 완판했으며 1만달러(약 1341만원) 이상의 현장 판매액을 기록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참여한 액세서리 제조업체 피엠오컴퍼니는 전년도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에 맞는 제품을 준비해 현장에서 총 5만달러의 물품을 바이어가 전량 구매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재단은 이러한 한류의 열기가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로 이어갈 수 있도록 공식 행사 종료 후에도 12월까지 아마존을 통해 참여 중소기업 제품 온라인기획전을 추진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