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올해 네이버(035420)에서 새로 만들어진 블로그는 약 200만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사용자의 76%는 10~30대의 젊은 세대였다.
13일 네이버가 공개한 ‘2022 블로그 리포트’에 따르면 전체 네이버 블로그 수는 총 3200만개로 집계됐다. 월평균 사용자 통계를 보면, 1020세대 사용자가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3040, 5060세대도 각각 10% 가량 늘었다.
실제로 주간일기 챌린지가 진행된 6개월 동안 주 1회 이상 블로그로 일상을 기록한 이용자는 103만명에 이른다. 이중 3개월 동안 꾸준히 기록을 이어간 이용자도 28만명이나 된다. 전체 기간 동안 빠짐없이 기록을 남긴 사용자는 14만명이다. 이용자의 55%가 20대일 정도로 20대의 호응이 높았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올해 주간일기 챌린지가 젊은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참여하는 등 블로그가 제2 전성기를 맞이하게 됐다”며 “블로그 서비스 론칭 20주기를 맞는 내년에는 더욱 사랑받는 사용성을 제공할 수 있는 해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