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배춧값이 폭등하며 이른바 ‘배추 대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공영홈쇼핑의 포장 김치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 공영홈쇼핑 생방송에서 포장김치 상품이 매진된 모습. (사진=공영홈쇼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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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약 6주간 포장 김치 상품의 주문 수량은 11만건으로 48억원가량의 판매고를 올렸다. 해당 기간 방송한 10번의 포장김치 생방송 중에는 7번이 매진을 기록했다. 배추, 무 등 주요 김장 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포장 김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배추 대란이 본격화한 9월 마지막 주 이후 편성된 4번의 김치 방송은 연달아 매진을 기록했다. 9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방송으로 판매된 김치 8만건 중 ‘미리주문’만 1만건에 달했다.
9월 2주차부터 4주 연속 공영홈쇼핑 온라인 몰의 검색어 1위도 ‘김치’가 차지했다. 최근 한 달간 ‘김치’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횟수는 10만회를 넘어섰다.
공영홈쇼핑은 정기적으로 포장김치 상품을 방송해 대란 해소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20일 밤 10시에는 공영홈쇼핑 김치 1위 브랜드인 ‘도미솔김치’를 방송한다. 포기김치 6㎏, 총각김치 2㎏, 갓김치 2㎏의 3종 세트 상품과 포기김치 10㎏ 단일 구성 상품을 각각 5만 9900원에 판매한다. 방송일 기준 3일 이내 제조해 갓 담근 새 김치를 맛볼 수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포장김치의 품귀 현상으로 인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이번 방송을 준비했다”며 “밥상에 빼놓을 수 없는 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