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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입점한 120명을 선발해 각 플랫폼사에서 제공하는 이커머스 교육과 실습 등을 지원한다. 선발된 소상공인은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전략 코칭을 진행하는 기초공통교육을 받는다. 기초단계 교육생 중 우수성과자를 대상으로는 상품전략 1대1 코칭, 톡스토어 마케팅 실전 교육을 진행하는 심화·실전교육을 진행한다.
추진 절차는 교육생 모집→평가·선정→단계별 교육·실습→교육생 시상이다. 오는 12월 우수 교육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성과를 공유·발표하는 ‘성과공유대회‘도 개최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대책에 맞춰 교육을 기획했다”며 ”우수한 민간기업과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해 소상공인의 혁신성장을 돕고 이들이 온라인 셀러 라이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