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쿠쿠홈시스는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한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을 확장한다고 12일 밝혔다.
| 쿠쿠홈시스 대용량 초고온수 냉온정 얼음정수기 ‘제로100(Zero100) 그랜드’. (사진=쿠쿠홈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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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홈시스는 2020년부터 소상공인과 꾸준한 업무협약을 진행하며 B2B 사업을 확대해 왔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소상공인 대상 제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고 지난해 제휴 사업 매출도 전년 대비 42.2% 상승했다.
쿠쿠홈시스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외식 창업자들을 위해 렌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왔다. 올해는 전국 42만 회원을 두고 있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앞으로도 협회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소상공인과의 전략적 제휴를 꾸준히 강화할 계획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제품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한다. 쿠쿠홈시스는 지난 6월 업소용 모델인 대용량 얼음 정수기 ‘제로 100 그랜드’를 선보이는 등 B2B 사업 확장을 위한 모델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밖에 대명스테이션, 보람상조 등 상조업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하반기에도 제휴 상품의 확대로 인한 전략적 협업을 통해 매출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적극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상생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며 “소상공인을 위한 모델을 개발하고 B2B 사업 모델을 다각화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