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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2018년 813억원에서 2021년 3364억원으로 4배 이상 확대됐다. 지난해에는 4000억원대에 이른 것으로 추산된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단백질 강화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정식품의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바쁜 일상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단백질을 챙길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성인 1일 단백질 권장량의 33%에 달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한 고단백 설계가 특징이다. 8종의 필수 아미노산과 13종의 비타민, 8종의 미네랄 및 식이섬유 6g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도 균형 있게 담았다.
SPC삼립의 웰메이드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은 최근 ‘고단백 닭가슴살 시리즈’를 선보였다. 간편하게 한 손에 들고 즐길 수 있는 ‘고단백 닭가슴살바 3종’과 직화로 구워내 불향이 살아있는 ‘직화구이 닭가슴살 2종’은 국내산 닭고기를 8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산양유 단백 분말을 함유한 고단백 ‘덴마크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를 출시했다. 제품은 네덜란드 청정 자연에서 자란 산양의 원유에서 추출한 단백 분말을 함유하고 있다. 산양유는 유당 함량이 낮고 모유와 비슷한 구조의 ‘베타카제인’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치즈 1매(20g) 당 단백질 함량이 4.3g에 달하는데 이는 닐슨코리아 기준 슬라이스 치즈 시장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단백질 함량 대비 25% 이상 높은 수준이다.
사조대림의 스낵·안주 브랜드인 ‘365.24’는 영양 간식 ‘빠삭 한입먹태’를 출시했다. ‘365.24 빠삭 한입먹태’는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제품 하나에 18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식품이다. 제품은 콘버터와 갈릭맛, 매콤한 맛 세 가지로 별도의 소스 없이 즐길 수 있어 영양 간식으로 활용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