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보람그룹은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른바 ‘P.E.T 전략’을 통해 다양한 펫상품 카테고리를 신사업으로 영위하고 보람상조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 (사진=보람그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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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그룹은 반려동물 시장 진출 전략 방향성을 담은 키워드로 P(Premium, 고급 펫 상품)· E(Experience, 반려인의 경험 반영)·T(Technology, 바이오 기술 융합)를 제시했다. △보람상조의 명성에 걸맞은 상품 및 서비스의 고급화 △반려인의 경험을 반영한 프로슈머 상품 개발 △바이오 원천 기술을 활용한 펫 관련 상품 개발 등을 전략으로 삼고 1500만 반려인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방침이다.
반려동물 시장에는 식품이나 숙박, 여행, 가전·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반려동물 전용 상품 및 서비스 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사람의 생애주기에 맞게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온 보람그룹은 펫 시장에서도 동일한 사업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업 확장성을 높게 보고 있다.
보람그룹은 수년 전부터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해 다각적인 검토를 해왔고 현재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상품 이용 고객들에게도 보람상조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2조원에서 2021년 4조원으로 급증했고 오는 2027년에는 약 6조 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상조업계를 선도해온 보람상조가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반려동물 시장에도 진출해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이라며 “반려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만족도 높은 상품 및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