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신규 콘텐츠로 돌아온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 강의와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하는 인사이트 특강 등 크게 두 가지 테마로 나뉜다.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 테마 강의는 교사 및 교육 관계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기업가정신 교육 및 창업 생태계 전문가, 교수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총 5회의 강의에서 기업가정신 교육의 의미와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론과 교육 콘텐츠 등을 소개한다. 올해 신규 강의로는 △게이미피케이션과 메타버스 △노코드 툴과 기업가정신 연관성 △로컬 창업 생태계 △새로운 관점에서의 기업가정신 교육 접근 등 다채로운 주제를 선보인다.
모든 강의는 회차별로 약 100~20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각 강의 당일 3주 전부터 신청 가능하다.
기업가정신 레츠고 교육은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8월에는 역삼동 마루360에서 오프라인 강연도 1회 진행된다. 강연이 종료된 후에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교육 플랫폼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공식 홈페이지에서 강의안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현직 중고등학교 교사가 직접 개발한 기업가정신 교육 커리큘럼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미디어 콘텐츠와 연구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기업가정신 교육을 일찍이 선도해온 아산나눔재단에서 올해 더욱 알차고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한 기업가정신 레츠고를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다”며 “교육 관계자들에게 꼭 필요한 강연으로 준비한 만큼 강연 참여자들이 미래세대를 위한 유의미한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과 콘텐츠에 대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