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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스는 안드로이드 생태계가 함께 만든 크로스플랫폼 대작으로 불리는 MMORPG다. 디테일과 속도감에 신경을 쓴 고퀄리티 그래픽이 특징으로 지난달 25일 발매됐다. 특히 출시된 지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했으며 출시 후 지속적인 콘텐츠를 추가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먼저 삼성전자와는 아레스에 최신 3D 그래픽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벌컨(Vulkan)’을 적용하고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게임 중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는 등 기존 그래픽스 API 보다 안정적인 프레임(Frame)을 제공하게 됐다.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CBO(최고 브랜드 경영자)는 “3사의 기술 협력을 통해 신작 게임 ‘아레스’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카카오게임즈의 비전 ‘게임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순 삼성전자 상무는 “구글,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보다 몰입도 높은 쾌적한 게임 플레이의 즐거움을 제공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특유의 세계관,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 등 차별화된 특징으로 지난달 25일 출시된 지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출시 후 지속적인 콘텐츠를 추가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