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홈 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은 자사 브랜드 미닉스의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가 지난 5일 진행한 네이버 라이브 방송에서 1시간 동안 920여대가 팔리며 지난해 10월 출시 후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1분당 7대가 팔린 셈으로 매출로는 4억 4000만원에 달한다.
| 미닉스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사진=앳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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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미닉스 더 플렌더는 재고가 없어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 시 2주 후 수령하는 예약배송으로만 판매했음에도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출시 당시에도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79시간 동안 2070대가 팔리며 단일 품목으로 최고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앳홈은 미닉스 더 플렌더의 인기 요인으로 △성인 한 뼘 크기인 19.5㎝로 공간 효율성 극대화 △제조사의 20년 전문성이 집대성된 껍질, 국물, 양념 등을 완벽하게 처리하는 제로스트 기술 △냄새, 세균까지 잡은 2중 고온 위생케어 시스템 △작고 감각적인 디자인 △기존 분쇄건조형, 미생물형 음식물처리기 대비 합리적인 가격 등을 꼽았다.
제품 크기는 작지만 처리 용량이 2ℓ로 넉넉한 것도 장점이다. 성인 2인 기준 하루 평균 음식물쓰레기는 0.5ℓ로 하루 4끼의 음식물쓰레기까지 처리 가능해 2~3인 가구에서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다. 사후관리(A/S) 또한 정품 인증 등록 시 총 2년 동안 무상으로 보장한다.
최민호 앳홈 BM은 “그동안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크기, 성능, 디자인, 가격 등 여러 요인으로 구매를 미루고 있던 잠재 고객의 수요가 미닉스 더 플렌더로 몰리면서 현재 제조가 판매를 쫓아가지 못할 정도로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예약 판매가 아닌 구매 즉시 발송이 가능하도록 물량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