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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쇼핑은 증가했지만 사회적 취약계층은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독거노인의 고립이 심각하단 지적이다.
2016년 기획재정부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65세 이상 노인 빈곤율은 48.6%로 OECD 회원국 중 1위를 기록 중이다. 여기에 코로나19로 노인 이용 공공시설 운영이 중단되고 무료배식, 자원봉사 모집 등이 크게 줄면서 저소득층 독거노인의 어려움이 커졌다.
이에 따라 스마일배송은 고객들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취약계층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LG생활건강과 손잡고 샴푸, 치약, 세제 등을 할인판매하고 판매량만큼 동일 상품을 기부하는 ‘Buy 1, Give 1 브랜드딜’ 행사를 진행한다. 판매량에 따라 추가 기부금을 적립하는 ‘X2브랜드딜’ 행사도 병행한다. 행사에서 적립된 LG생활건강 제품도 독거노인에게 전달되며 추가 기부금 역시 독거노인 생필품 증정에 사용된다.
스마일배송 고객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행사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덕분에스마일’ 로고가 박힌 스마일배송 박스 사진을 찍어 덕분에스마일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나눔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이베이코리아는 2014년 선보인 전담배송 ‘스마일배송’은 평일 오후 8시까지 제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이 가능하더. 생필품을 비롯해 소형가전, 패션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제주도로 전담배송을 확대했다. 이베이코리아 유료멤버십 ‘스마일클럽’과 함께 이용하면 더 풍성한 할인 및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되어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독거어르신 지원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이번 이베이코리아 기금으로 전국 300여가구 독거노인의 가구 생필품 지원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