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VXT는 기존 서버 기반 디지털 사이니지의 운영·관리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MagicINFO)를 고도화해 클라우드(Cloud Native) 기반으로 구현했다.
|
‘VXT 캔버스(Canvas)’ 기능으로 제작 중인 콘텐츠를 실시간 확인하고 다양한 템플릿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Pixabay) 등 외부 소스 업로드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데이터 보안 솔루션 ‘녹스(KNOX)’ △사이니지 오용 방지를 위한 USB·블루투스·와이파이?네트워크 등 잠금 기능 △기기 자동 점검 및 고장 예측 알람 △24시간 글로벌 서비스 지원 등이다.
아울러 삼성 VXT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경험(UX)을 적용했다. 반응형 UI로 PC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 LCD, LED 사이니지, 더 월 등 B2B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모두 지원한다.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특화 솔루션도 대거 탑재했다. △세계적인 미술 작품과 명작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 ‘Art’ △가격, 메뉴, 실시간 거래 정보 및 결제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한 ‘Link My POS’ △부동산과 자동차 매물 관리가 가능한 ‘Ngine Real Estate’, ‘Ngine Real Automotive’ 등을 제공한다. 지원 서비스는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삼성 VXT는 옴니채널 기반 정기 과금 정책의 서비스로 출시된다. 오는 31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4’에 참가해 삼성 VXT의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기존 B2B 판매 채널을 통해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미국을 시작으로 온라인 판매도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양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VXT는 사이니지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지속 향상시켜 파트너 및 고객에게 훨씬 더 가치를 주는 콘텐츠 운영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