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 7분 현재 마이크로디지탈은 전 거래일보다 5.23%(1650원) 오른 3만3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3만4650원까지 치솟아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마이크로디지탈은 바이오 분석 시스템, 메디컬 자동화 시스템, 진단키트 및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의 사업을 운영하는 업체다. 이중 주력인 바이오 분석 시스템은 마이크로 단위의 시료에서 빛이 흡수되는 성질을 활용, 생체 물질을 분석하는 데에 사용된다. 주로 연구 및 의료기관에서 분석 연구를 위해 이용되고 있다. 지난해 마이크로디지탈의 바이오 분석 시스템의 국내 매출액 비중은 40%였지만 올해 상반기 기준 56%까지 확대되며 안정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수행중이다.
여기에 하반기에는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 관련 모멘텀도 유효하다. 회사는 코로나19 대용량 항체진단키트 제품인 ‘엠디젠’(MDGen)‘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신청했다. 임 연구원은 “엠디젠은 대용량 진단이 필요한 병원, 학교, 관공서 등에 적합한 방식으로 백신 접종 이후 항체 형성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 공급 계약, 향후 미국 수출허가를 위한 작업 등을 고려하면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