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설명회는 11일 오후 2시에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으로 전국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금융(융자·보증), 기술개발, 창업, 수출 등 주요 분야별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안내 책자도 배포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등 중소기업지원 사업수행기관 담당자가 직접 사업을 설명한다.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세부 지원내용, 사업 신청 방법 등에 대한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중소기업인을 위해 2024년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안내 책자와 사업 설명회 영상을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 및 기업마당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지원사업 정보를 이메일로 제공받고자 하는 경우 기업마당 회원으로 가입해 뉴스레터 수신을 신청하면 매일 주요 사업공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중기부는 이번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소상공인·자영업자 중심의 찾아가는 설명회도 2월까지 병행하는 등 연초에 현장을 중심으로 주요 지원사업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오영주 장관은 “대·내외적으로 힘든 여건이지만,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내고 나아가 우리경제의 주축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뛰겠다”며 “이번 종합설명회는 중기부 지원사업을 통합적으로 소개하는 첫 시간인 만큼 중소기업인들에게 최대한 많이 전달하고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