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종로 하이커 그라운드 3층에 신규로 조성된 ‘하이커스트리트’ (사진=한국관광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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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K컬처와 한류 테마의 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이하 하이커)가 신규 상설 전시 코너인 ‘하이커 스트리트’를 선보였다. 한국관광공사는 서울 종로 하이커에서 지난 20일부터 한국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실감형 신규 전시 ‘하이커 스트리트’를 연다고 밝혔다.
하이커 스트리트 전시의 주제는 ‘데일리케이션’. 한국의 일상을 여행을 통해 경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시도 한국의 거리(인트로), 뷰티(비하인더씬), 주요 관광 명소(디제이스테이션), 편의점(하이커 익스프레스), K팝(하이커 노래연습장), 먹방 체험(스트리밍 스튜디오) 등 평범한 일상을 콘셉트로 한 테마들로 구성했다.
하이커는 K컬처와 한류 콘텐츠를 두루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신개념 관광 홍보관으로, 2022년 7월 개관 이래 현재까지 185만여 명이 방문했다. 하이커 스트리트 전시 코너는 하이커 3층에서 관람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권종술 한국관광공사 기업지원실장은 “하이커 스트리트는 기존의 수동적인 일회성 체험 공간에서 벗어나 한 명 한 명의 방문객이 직접 미디어가 돼 능동적으로 콘텐츠를 생성하고 확산하는 참여형 공간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