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G마켓은 내달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행사 5월 ‘빅스마일데이’에 고객 혜택 비용으로 약 1000억원을 투자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빅스마일데이 행사 투입비용의 2배에 달하는 역대급 규모로 알리·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 공세에 맞불을 놓겠다는 전략이다.
| (사진=G마켓)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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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은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 등 가격 혜택으로 700억원 상당을 투입한다. 기존 빅스마일데이에 고객에게 제공한 할인비용에서 약 50% 늘린 약 650억원을 상품 가격경쟁력 확보에 투입한다.
중복 할인 가능한 카드사 할인 규모도 역대 최대 규모인 50억원 이상을 확보했다. 최대 15만원의 할인을 제공하는 고가쿠폰을 비롯해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 카드사 즉시 할인 혜택 등에 사용한다.
멤버십 혜택 강화에도 100억원 이상 쏟는다. 5월 한 달간 멤버십(신세계유니버스클럽)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기존 대비 84% 인하한 4900원에 선보인다. 가입 즉시 연회비 3배에 달하는 1만4900원의 캐시(스마일캐시)를 지급하며 1년 무료 연장 혜택도 제공한다.
전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용 특가상품을 마련하고 관련 이벤트에도 투입비용을 늘려 멤버십 체감 혜택을 크게 확대한다. 마케팅 비용은 200억원 수준으로 확대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 다채로운 경품 행사를 마련했다.
빅스마일데이 한정 특가 상품도 늘리고 일부는 비용을 투입해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약 200여 브랜드사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오직 빅스마일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로보락에서 5월 초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단독 할인해 국내 최저가에 판매한다.
G마켓 관계자는 “빅스마일데이는 오픈 첫날 대기열이 걸릴 정도로 많은 고객이 손꼽아 기다리는 대표적인 할인 프로모션”이라며 “3만여 중소 판매자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내놓는 만큼 고객 반응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