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비즈쿨 페스티벌은 그간 운영된 비즈쿨 사업성과를 학교와 학부모, 일반인에게 공유하고 사회 내 창업친화적인 기업가정신 문화를 확산하고자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청소년 창업축제다.
올해 행사는 축제의 모든 활동을 청소년의 참여와 협력으로 만들고 그들의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존중해 동반 성장을 한다는 따뜻한 의미를 담아 ‘Bizcool with you!’(비즈쿨이 너와 함께야!)를 주제로 개최한다. 82개 학교 1만 8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둘째 날은 비즈쿨 캠프 참여팀이 제작한 시제품으로 모의 크라우드 펀딩과 IR을 통해 순위를 가리는 ‘비즈쿨 캠프 결선평가’를 진행한다. 인상 깊은 부스를 선정하는 ‘비즈쿨 또간집’, 창업·학업 등 청소년들의 주요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는 ‘비즈쿨 끝장 토론’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마지막 날에는 비즈쿨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표출하는 ‘비즈쿨 뽐내기’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참관객 최다 방문 부스, 가장 많은 청소년이 운영하는 부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된 ‘엄지 척! 부스’에 대한 시상도 이뤄진다.
부대행사로는 △나와 동일 성향의 기업가를 찾아보고 대표적인 일화를 배워보는 ‘기업가성향 테스트관’ △유명 대학 창업동아리와 비즈쿨 청소년 동아리 간 멘토링을 제공하는 ‘밋 업(Meet up) 비즈쿨’ 등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를 돋울 예정이다.
조경원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이번 페스티벌에 참석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비즈쿨 프로그램을 통해 꿈과 도전정신을 되새기고 미래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