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지난해 본업 경쟁력 강화를 천명한 데 이어 고래잇한 행사·상품·가격으로 이를 더욱 속도 내겠다는 방침이다. 고객이 이마트의 가격 혜택을 더 쉽고 친숙하게 알 수 있도록 2025년 대형 행사나 단독 신상품, 한우·삼겹살 50% 할인 등 이마트만의 경쟁력이 보이는 행사·상품·가격엔 고래잇이 붙는다.
고래잇은 ‘엄청나다’는 뜻의 영단어 ‘great’을 유머러스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표현한 단어이며, 이마트의 ‘e’를 돌리면 나타나는 고래 형상에서 착안했다. 캐릭터는 호감 가는 대상인 고래로 디자인됐다.
고래잇 슬로건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하게’로 정해졌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내리고 고객에게 한 발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새해 1월1일부터 시작되는 고래잇 페스타는 연 5회 이상 열 예정이며 첫 행사에선 한우, 삼겹살, 딸기 등 제철 과일과 달걀, 가전제품, 그릇 등 핵심 상품을 파격적 가격에 선뵌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2025년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의 상품·가격 혁신을 고객이 더욱 쉽고 편하게 인지, 이를 통해 파격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총 동원,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들이 장바구니 비용 절감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