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브랜드관 오픈…패션 브랜드 120개 입점

인기 브랜드 모아 제공하는 ‘브랜드관’ 오픈
의류, 잡화 등 120여 브랜드 입점
브랜드 즐겨찾기, 룩북 형태의 랭킹, 통합 결제, 단독 기획전 통한 특가 상품 제공
  • 등록 2021-03-17 오후 3:26:25

    수정 2021-03-17 오후 3:26:25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가 브랜드 상품만 모아 선뵈는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의류 및 잡화 브랜드까지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관은 지그재그가 엄선한 패션 브랜드가 모여 있는 공간으로 앱 내 별도 탭으로 제공한다. 의류부터 가방, 신발, 액세서리까지 120개 이상의 스트리트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별 컬렉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사진=지그재그)
브랜드관 오픈으로 입점 브랜드몰은 물론 기존 소호몰까지 신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타깃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 지그재그가 오픈서베이를 통해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의류 고관여 1030 여성의 90.5%가 브랜드 제품과 소호 제품을 교차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차 구매자들은 월 평균 의류 지출비의 55%를 브랜드 제품에, 45%를 소호 제품에 지출하는 트렌드가 나타났다.

지그재그 브랜드관에는 ‘이스트팩’, ‘아메스월드와이드’, ‘아키클래식’, ‘원더브라’, ‘벤시몽’, ‘세컨스킨’, ‘오앤에이’, ‘앨리스마샤’, ‘로서울’ 등 의류 및 잡화 분야의 인기 스트리트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를 중심으로 총 12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했다.

지그재그는 대표 기능인 ‘쇼핑몰 즐겨찾기’를 브랜드관에도 적용했다. 이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즐겨찾기에 추가해 기존 소호몰과 함께 둘러보며 맞춤 쇼핑을 할 수 있다. 브랜드별 랭킹도 제공한다. 랭킹 자체가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브랜드 로고와 신상품, 인기상품을 룩북 형태로 선보여 가시성을 높이고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브랜드관 내 모든 상품은 통합 결제 시스템 ‘제트(Z) 결제’로 구매해 통합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지그재그는 신상품 선 론칭, 단독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별 단독 기획전을 정기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시티브리즈’, ‘원더브라’ 등과 함께 입점 기념 단독 기획전을 진행하고 브랜드 인기 상품을 Z결제 할인과 쿠폰을 통해 평균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패션을 개성 표현 수단으로 여기는 트렌드에 따라 더욱 다양한 상품을 구비해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브랜드관을 오픈했다”며 “모든 파트너사들이 지그재그에서 신규 고객을 확보하며 매출 성장을 이뤄 나가는 것과 더불어 잠재력 있는 브랜드를 직접 발굴하고 성장을 돕는 역할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