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스파오, 생활한복 출시…BTS한복으로 유명한 `리슬`과 협업

5~6월 생활한복 출시 예정
두루마기, 파자마 등 4종 이상 출시 예정
  • 등록 2021-03-17 오후 12:39:34

    수정 2021-03-17 오후 12:43:17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이랜드월드 스파오가 국내 패션업계 SPA(제조·직매형) 브랜드 중 처음으로 생활 한복을 출시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스파오는 리슬과 협업해 오는 5~6월 중 생활 한복을 출시할 계획이다. 리슬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과 샤이니의 태민 등 K팝 아티스트들의 무대의상(한복) 협업 브랜드로 유명하며 서울과 전주에 오프라인 매장을 두고 있다.

실제 스파오는 현재 SNS(사회 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생활한복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 항목은 여름 두루마기, 단색·전통문양 한복 파자마, 전통 노리개 등으로 조사 내용을 볼 때 파자마 카라 모양과 자수 위치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또 제품의 가격이 적절한지 묻는 항목이 포함돼 있어 가격 결정에도 소비자들의 의견이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 한복 출시 소식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겁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일상복으로 다양하게 출시되면 좋겠다” 등의 반응이 줄을 잇고 있다. 실제 최근 MZ세대에서 생활한복이 유행하며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한복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많은 데다 한국의 멋을 찾는 프로젝트 차원에서 생활 한복 출시를 기획하게 됐다”며 “생활 한복은 가격이 비싸 접근이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고려해 고객들이 수용 가능한 가격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파오는 최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펭수 등 인기 캐릭터 콜래보레이션 제품과 90년대 감성 콘셉트 가수 ‘싹쓰리’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전 선호도를 조사한 후 영화 기생충, 태연 제로(가수 태연의 반려견)와 관련된 콜라보 상품을 내놓아 이슈몰이를 한 바 있다.

스파오X리슬 생활한복 콜래보레이션 이미지 예시. (사진=이랜드월드 스파오프렌즈 SNS)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