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 디즈니+ 타고 세계로”

11월12일 디즈니+ 한국 출시에 앞두고
서비스 소개 및 콘텐츠 하이라이트 공개
‘스타’ 브랜드 통해 한국 콘텐츠 제공 계획
  • 등록 2021-10-14 오후 2:00:00

    수정 2021-10-14 오후 2:00:00

디즈니+ 한국 출시 공식 키아트. 디즈니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내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출시에 앞서 14일 ‘코리아 미디어 데이’를 열고, 디즈니+의 국내 사업 전략 및 서비스 주요 기능을 소개했다.

11월12일 한국에서 공식 출시되는 디즈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가 선보이는 다양한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스타 브랜드에서는 ABC,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등이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들과 함께 국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제작한 오리지널 및 한국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날 연사로 나선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디즈니는 지난 30년간 국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펼치며 한국 소비자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해왔다”면서 “이번 디즈니+ 출시로 한국 파트너사 및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오랜 기간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온 디즈니의 노력을 한 단계 높여 나갈 것”이라고 국내 출시 의미를 강조했다.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사업 총괄은 ‘파트너십’ ‘로컬 콘텐츠’ ‘창의성을 위한 목표’를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에서 펼칠 주요 사업 전략으로 소개했다.

트리니다드 총괄은 “한국은 뛰어난 문화 콘텐츠로 전 세계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휩쓸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디즈니+ 한국 출시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는 최고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소개하고, 동시에 한국의 창의적 우수성을 전 세계 관객에게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내 소비자들은 오는 11월12일부터 디즈니+ 공식 웹사이트 혹은 안드로이드 및 iOS 앱을 통해 디즈니+에 가입할 수 있다.

구독료는 월 9900원 또는 연간 9만9000원이다. 각종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 스마트 TV,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원 등 다양한 기기에서 디즈니+를 경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IPTV 및 모바일, LG 헬로비전 케이블TV, KT 모바일을 통해서도 디즈니+를 즐길 수 있다.

디즈니+는 최대 4개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하며, 최대 10개의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를 지원한다. 구독자들은 시청 제한 기능을 통해 자녀들을 위한 인터페이스 설정 등 각 사용자에 맞춰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룹워치’ 기능으로 최대 6명까지 가족 및 친구들과 온라인에서 함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