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차별화된 데이투어 상품으로 자유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30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트리플에서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데이투어 상품 예약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117% 늘었다. 데이투어란 일정 시간 특정 관광명소를 가이드와 함께 체험하는 상품으로 자유여행이 늘어나는 추세 속에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 빗장이 풀리면서 지난달부터 항공ㆍ숙박 등 여행 시장의 회복세가 본격화된 가운데 이달부터는 여행 일정이 구체화되면서 데이투어 상품의 판매량도 급증세를 띤 것으로 분석된다.
황선영 인터파크 트리플사업팀장은 “최근 인기 여행국들이 자유여행을 잇달아 허용하면서 나만의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데이투어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자유여행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와 혜택, 콘텐츠로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겠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