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유럽 시장 역진출 본격화··佛파트너사와 협약

아이더, 지난 6월 유럽 시장 진출 위한 서명식 자리 마련
유럽 파트너사와 라이선스 계약 형태로 사업 전개
  • 등록 2022-07-06 오전 11:59:17

    수정 2022-07-06 오전 11:59:17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브랜드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 역진출한다.

정영훈(좌측) 케이투그룹 대표와 토마스 루오 스노우리더 SAS CEO가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이더)
6일 아이더에 따르면 아이더는 지난달 프랑스 아웃도어 전문 유통사 스노우리더와 유럽 진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강남구 자곡동 케이투코리아그룹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라이선스 계약 협약식 자리에는 정영훈 케이투코리아그룹 대표, 토마스 루오(Thomas Rouault) 스노우리더 SAS CEO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아이더 창립 60주년이자 국내에 론칭한지 16년만인 올해, 브랜드 본고장인 유럽으로 역진출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로써 한국이 글로벌 아이더의 헤드쿼터로서 전세계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개하게 되는 것이다.

아이더의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유럽 아웃도어 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은 파트너사와 함께 유럽아이더를 안정적으로 전개하는 것이 먼저라는 판단에 첫 진출국으로 유럽을 최우선으로 선정했다.

라이선스 계약 협약을 맺은 스노우리더(Snowleader) SAS는 프랑스에 설립된 아웃도어 전문 유통사로, 아웃도어 및 윈터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노하우와 이해도가 높은 파트너사다. 아이더의 오리진 헤리티지를 깊이 이해하고 유럽 시장 니즈에 맞춰 효율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첫 글로벌 진출 파트너사로 함께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아이더는 브랜드 마케팅, 유통, 상품 준비작업에 돌입하게 되며, 준비가 마무리 되는 2023년 F/W 시즌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사업 전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더 관계자는 “2020년 글로벌 상표권 인수에 이어 브랜드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 헤드쿼터로서 역진출 한다는 것에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역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아이더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