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민주당 입법폭주 온몸으로 맞설 것…총선 때 심판해야"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
"의료대란 불가피…간호법 형평성 어긋나"
"법치주의 흔드는 특검 만능주의도 저지"
  • 등록 2023-04-28 오전 9:44:18

    수정 2023-04-28 오전 9:44:18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간호법 제정안과 이른바 ‘쌍특검’(대장동 50억 클럽·김건희 여사 특별검사)법안 패스트트랙 지정 동의안을 강행 처리한 것과 관련해 “입법폭주”라고 비판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방인권 기자)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국회 본회의는 민주당의 입법폭주 무대가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숫자의 힘으로 의회 민주주의와 국회 선진화법의 합의 정신을 유린하며 자신들 마음대로 법과 제도를 바꾼다”며 “힘에 의한 현상 변경이 국제외교 무대에서만 나쁜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간호법 제정안으로 인해 “의료대란과 보건위기가 불가피하다”고 우려했다.

그는 “간호법은 의료법하에 일원화되어 있던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협력 체계를 깨뜨려 보건의료에 큰 부작용을 초래할 것”이라며 “간호법 제정에 반대한 13개 의료계 직역단체가 모인 보건복지의료연대는 단식과 총파업을 예고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일에 직역 종사자 모두 제 나름대로 각각의 역할 있다”며 “그런데 특정 직역에서 자기 역할을 강조하며 별도의 법안을 밀어붙이는 건 다른 직역 종사자와 형평에 맞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당은 앞으로 계속 이어질 민주당의 입법폭주를 온몸으로 맞서겠다”며 “정상적인 법치주의를 뒤흔드는 특검 만능주의도 최선을 다해 저지하겠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하지만 중과부적(무리가 적으면 대적할 수 없음)”이라며 “오직 국민 여러분만이 민주당의 불의를 막을 수 있다. 당리당략을 위해 분열을 서슴지 않는 민주당을 내년 총선에서 꼭 심판해달라”고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