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개인별 니즈에 따라 자막 크기와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TV 자막 설정 기능’을 도입하며 시청 편의성을 강화한다.
‘TV 자막 설정 기능’을 통해 자막 크기를 ‘작게, ‘중간’, ‘크게’ 등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자막 스타일도 4개 버전 중 선택할 수 있다. 흰색 텍스트에 배경 없이 검은색 그림자가 더해지는 ‘그림자 효과(Drop Shadow)’를 포함해, 검정색 배경에 흰색 텍스트의 ‘어둡게(Dark)’ 버전, 검정색 배경에 노란색 텍스트의 ‘대비(Contrast)’ 버전, 흰색 배경에 검정색 텍스트의 ‘밝게(Light)’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한편,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가 경기 불황 속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통신은 20일(현지시간) 넷플릭스 내부 자료를 인용, 광고 요금제 출시 두 달 만에 미국에서 월간 활성사용자 수가 약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