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의 온라인 사업자가 오프라인 거점 매장을 열어 고객과 대면 접점을 만들거나, 오프라인 사업자가 온라인으로 판매처를 늘리는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과는 다른 개념이다.
발란은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 쇼핑을 완성하기 위한 연결적 공간으로 정의하고, 온·오프라인의 장점만 골라 심리스(Seamless)한 쇼핑 경험을 만들어 주는 커넥티드 리테일 기술을 선별해 적용한다.
매장에서 줄서서 결제를 기다릴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쿠폰, 카드할인 등 최대 10% 추가 결제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고, 상품이 준비되면 매장에서 픽업하거나 당일배송을 선택해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 담고 매장에서 입어볼 수 있는 스마트 피팅룸‘ 기술도 적용된다. 발란 앱에서 상품을 담고 매장에서 피팅룸 이용을 신청하면 직원이 상품을 준비한 후 알림을 통해 비대면으로 피팅룸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피팅룸 이용 중에 사이즈나 상품을 변경하고 싶으면 피팅룸 내부에 준비된 스마트 미러를 통해 요청하면 직원이 준비해 준다.
발란 커넥티드 리테일을 총괄하고 있는 김은혜 부대표는 “발란의 오프라인 매장은 발란이 그동안 혁신해 온라인 럭셔리 쇼핑이 오프라인으로 이어진, 말 그대로 ‘커넥티드 그 자체’”라며 “발란을 통해 럭셔리 고객의 쇼핑 경험이 한 차원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