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폴트옵션의 상품은 위험도에 따라 초저위험, 저위험, 중위험, 고위험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포트폴리오별로 100%~ 0%까지 예금 비중이 차등 되어 있어 DC형과 IRP 가입자는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KB증권은 본격적인 디폴트옵션 시행을 기념하며 ‘제2탄 알아서 척척! 굴려주는 KB증권 디폴트옵션 이벤트’를 내년 2월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증권 디폴트옵션을 등록하거나 100만원이상 매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1000명을 추첨,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김상혁 KB증권 연금사업본부 상무는 “디폴트옵션 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됨에 따라 나만의 운용전략을 짜서 내 퇴직연금 수익률을 점검해 볼 수 있게 됐다“며 ”원하는 시간에 모바일로 퇴직연금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예약상담서비스가 있으니 이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