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애낳으래" 제주行 기내 폭언男, 부모에게 침까지 뱉었다

우는 아이 부모에게 멱살 잡고 침까지 뱉는 등 난동
음주 상태에서 마스크까지 벗고 폭언
제주공항 도착하자마자 경찰에 바로 인계
  • 등록 2022-08-15 오후 4:14:34

    수정 2022-08-15 오후 4:26:21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항공기 안에서 아이가 운다는 이유로 부모에게 폭언을 한 남성이 침까지 뱉은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남성은 제주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경찰에 인계됐다.

지난 14일 오후 4시께 김포를 출발한 제주행 비행기 안에서 아이가 운다는 이유로 한 남성이 부모에게 폭언을 하고 있다.(사진=SBS 캡쳐)
1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쯤 김포공항을 출발해 제주도로 운항하는 항공기에 탑승한 남성 A씨가 기내에서 아이가 울자 아이 부모가 있는 좌석으로 이동해 폭언을 퍼부었다.

A씨는 당시 음주를 한 상태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탑승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 음주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지만 A씨가 부모에게 욕설을 하는 과정에서 마스크를 벗으면서 술냄새가 진동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부모의 멱살을 잡는 한편, 침까지 뱉는 등 난동을 부렸다. 승무원들이 제지했으나 A씨는 난동을 그치지 않았고 승무원들은 결국 아이 부모에게 양해를 구하고 이들을 비행기 끝자리로 피신시켰다.

해당 남성은 항공기에 제주공항에 착륙하자마자 공항에서 대기 중인 경찰로 넘겨졌다. 항공보안법은 기내에서 폭언, 고성방가 등 소란행위를 해 항공기와 승객의 안전에 위협을 끼쳤을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앞서 SBS가 공개한 영상에서 A씨는 기내에서 아이가 울자 아이 부모를 향해 “어른은 피해를 봐도 되느냐”라며 “왜 피해를 주느냐. 누가 애 낳으라고 했느냐”고 고성을 질렀다.

또 아이 부모를 향해 “죄송하다고 하라”며 “네 아이한테 욕하는 것은 X 같고 내가 피해를 입는 것은 괜찮냐. 어른은 피해 봐도 되느냐”고 따지는 등 기내에서 난동을 부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