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널의 질적 성장도 두드러진다. ‘오케롯캐’ 채널은 10만 구독자의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 좋아요 2만개 등을 기록하며 유튜브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공식 채널명부터 공모 이벤트 투표를 통해 진행하는 등 채널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MZ세대와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기 때문이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의 브이로그 ‘그 남자의 72시간’을 총 4편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했던 롯데캐슬의 신선함에 MZ세대도 총 70여만회의 조회수와 수많은 댓글로 뜨거운 호응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최고의 댄스 크루 ‘홀리뱅’과의 콜래보레이션 콘텐츠로 유튜브 총 조회수 300여만회를 돌파했으며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서 MZ세대들의 자발적인 공유로 홍보효과도 얻게 됐다.
롯데건설은 고객들의 ‘오케롯캐’ 채널에 보여준 따듯한 호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오케롯캐 10만 구독 감사제’를 준비했다. 감사제 이벤트 선물은 LG 스탠바이미, 애플 에어팟 3세대, 크리스피크림도넛 등을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오케롯캐’ 채널의 10만 감사제 영상을 시청 후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