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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727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6.9% 늘었고, 실질적인 현금 창출 능력을 보여주는 조정 EBITDA(EBITDA+주식보상비용)는 30.9% 증가한 5101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대비 37.1% 증가한 3227억원이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8249억원 △커머스 3803억원 △핀테크 2417억원 △콘텐츠 1841억원 △클라우드 962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UGC 생태계 활성화와 검색기술 개선, 성과형 광고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대비 16.2% 성장했다. 특히 PC에서 성과형 광고가 도입돼 서치플랫폼내 디스플레이 매출은 33.2% 늘었다.
핀테크는 외부 제휴처 확대를 통해 전년 동기대비 38.9% 늘어난 241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 결재액은 전년 동기대비 39% 성장한 9조8000억원으로 네이버페이 앱, 네이버 현대카드 등 신규 서비스가 출시되며 증가폭을 키웠다.
콘텐츠는 웹툰, 스노우 등 글로벌 사업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대비 60.2% 증가한 184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웹툰은 글로벌 크로스보더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며 전년 동기대비 79%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스노우도 카메라 서비스 및 제페토의 성장에 따라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3분기는 이용자, 창작자, 중소상공인(SME), 브랜드,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생태계 구축과 선제적 기술 투자에 기반한 네이버의 경쟁력이 한층 돋보인 분기”였다며 “최근 웹툰의 글로벌 IP 협업 강화, 스마트스토어 일본 진출 등 새로운 글로벌 도전이 진행되고 있고, 향후 전세계를 무대로 더 큰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