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러브라인에 변화"…'술도녀2', 올 연말 시청자 심장 적실까

  • 등록 2022-12-06 오후 3:57:01

    수정 2022-12-06 오후 3:57:01

(사진=티빙)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술꾼도시여자들2’ 세 친구의 우정이 올 연말 시청자들의 심장까지 적실지 주목된다.

6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열린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이하 ‘술도녀2’) 제작발표회에는 박수원 감독과 배우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최시원이 참석해 시즌2로 1년 만에 시청자들을 다시 만난 소회와 관전포인트 등을 털어놨다.

‘술꾼도시여자들’은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하루 끝의 술 한 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티빙 오리지널이다. 지난해 10월 공개됐던 첫 번째 시즌이 드라마, 예능을 포함한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 수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전 시즌의 제작진과 배우들 그대로 시즌2가 제작돼 오는 9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먼저 연출의 박수원 감독은 시즌2 만의 차별점을 묻자 “온고지신의 마음으로 임했다”라며 “시즌1에서 사랑받았던 지점을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시즌2가 보여줄 수 있는 발랄함과 술꾼들만의 발칙함을 살려내려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술도녀’가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유 중 하나는 캐릭터들의 합이었다”라며 “워낙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이기도 하지만 배우들이 실제로도 찐친이다. 그 느낌을 최대한 살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부연했다. 이어 “각 캐릭터들이 시즌2에서 비로소 완성된다”고 귀띔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각 캐릭터가 맞이한 변화들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안소희 역의 이선빈은 “시즌2에선 소희가 서브 작가에서 메인작가로 승진했다”고 기쁨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소희가 원래 삼인방 사이에서 중립을 지키는 역할이었는데 그 안에서 무수한 변화를 거치며 (시즌2에서) 소희의 감정에 변화가 생긴다”며 “러브라인에도 변화가 있다”고 예고했다.

요가강사 한지연 역을 맡은 한선화는 “(시즌1에서) 지연이가 갑자기 암에 걸리는 상황에 놓여 시즌2에서는 이 이야기를 풀어가되 지연이의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해 걱정이 컸다”며 “대본을 다른 시각으로 들여다보려 했고,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많이 구했다”고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강지구 역의 정은지는 “지구에게 정말 큰 변화가 찾아온다”며 “생계형 유튜버인데 생계를 내려놓고 산 속에 들어가는 이야기 자체가 저에겐 ‘이런 결심을 할 수 있구나’란 배움을 줬다”고 말했다.

이선빈 역시 소희 역에 대해 “승진이란 좋은 선물을 받았지만 어쩔 수 없이 산에 들어가 지연이와 함께하며 내려놓는 모습을 보인다”며 “(그 과정에서)소희의 마음 속을 들여다보는 신도 많았다”고 첨언했다.

정은지는 또 캐릭터에 대해 “제일 큰 변화는 사람에 관한 변화”라며 “내 주변에 찐친으로 두고 싶은 사람이 하나 더 생긴다는 점이 큰 변화라 이를 어떻게 표현할까 고민이 많았다”고 귀띔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극 중 소희와 러브라인을 형성한 예능 PD 강북구 역을 맡은 최시원은 “시즌2에서 외모에 변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수염과 머리카락이 하나가 됐다”며 “보시는 분들은 외형적으로도 즐거우실 것”이라고 말해 폭소를 유발했다.

‘술도녀’ 시즌 1은 동네와 도시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졌다. 시즌2는 산골에 들어간 세 친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극이 전개된다. 박수완 감독은 이와 관련해 “(산 속을)촬영하며 한마은이 될 수밖에 없었다”며 “가까운 산이 아니라 정말 깊은 산에 들어가서 여자 스태프와 배우들은 아예 시간을 정해놓고 차를 타고 화장실에 갔다와야 했다”고 회상했다.

시즌2의 매력과 관전포인트를 통해 본방 사수를 독려했다. 이선빈은 “더 깊고 다채로워진 우정을 기대해달라”고 했고, 정은지는 “이번에도 성장통을 겪는 어른이들의 이야기가 될 거 같다”고 전했다. 한선화는 “너도 나도 우리”라고 표현했고, 최시원은 “제 정신을오 볼 수 없는 드라마”라고 말했다.

한편 ‘술꾼도시여자들2’는 오는 9일 티빙을 통해 첫 공개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