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내부 공격·비난 멈춰달라…'검사 독재' 맞서 콘크리트처럼 뭉쳐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4일 페이스북 글 올려
"우리 안 갈등 격해질수록 정권 견제 동력 약해진다"
"잘못된 명단까지 유포, 내부 공격·비난 중단해달라"
"콘크리트처럼 단단해져야 더욱 결연히 맞설 수 있어"
  • 등록 2023-03-04 오전 9:44:34

    수정 2023-03-04 오전 9:44:34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체포동의안 표결 이후 일부 강성 지지자들에게 문자 폭탄이나 제명 요청 등 민주당 내 ‘비명계(비이재명계)’ 의원들에 대한 내부 공격과 비난을 멈춰달라고 호소했다.

지난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더불어수박깨기운동본부 관계자들이 비명계 의원들을 규탄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4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명단 제작, 문자폭탄, 제명 요청…누가 이득 볼까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체포동의안 표결 이후 당 내 몇몇 의원님들에 대한 명단을 만들고, 문자 공격을 하고 제명 요청까지 나오는 상황을 엄중히 지켜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지난달 27일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은 국회에서 부결됐다. 그러나 표결 과정에서 예상보다 더불어민주당 내 이탈표가 나오면서 이 대표의 지지자들을 중심으로 ‘비명계 의원’들에 대한 비난이 이뤄졌다. 이들은 이 대표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민주당 낙선명단’ 등 자료를 만들어 공유하거나, 관련 공격을 이어갔다.

이 대표는 이날도 “우리 안의 갈등이 격해질수록 민생을 방치하고 야당 말살에 몰두하는 정권을 견제할 동력은 약해진다”며 “이럴 때 가장 미소 짓고 있을 이들이 누구인지 상상해달라”고 만류를 이어갔다.

그러면서 “이간질에 유효한, 전혀 사실과 다른 명단까지 나도는 것을 보면 명단의 작성·유포자가 우리 지지자가 아닐 가능성도 커 보인다”며 “내부를 향한 공격이나 비난을 중단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이것은 상대 진영이 가장 바라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 대표는 ‘배제’보다 ‘통합’을, ‘네거티브’가 아닌 ‘포지티브’를 강조했다. 이 대표는 “배제의 정치는 결코 통합의 정치를 이길 수 없다고 믿는다. 네거티브가 아닌 포지티브로, 억압이 아닌 긍정으로 더 많은 지지를 획득할 수 있다”며 “민주당이 잘하고 있는 일, 검사 독재정권이 벌이는 수사의 진실에 대해 더 많이 알려달라”고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민주당을 중심으로 ‘검사 독재 정권’과 맞서자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콘크리트처럼 단단해져야 검사 독재 정권과 더 결연히 맞설 수 있다”며 “저도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