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신곡]빌리표 하이틴 퍼포먼스 '유노이아'

  • 등록 2023-03-28 오전 10:26:47

    수정 2023-03-28 오전 10:26:47

빌리(사진=미스틱스토리)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빌리(Billlie)가 청량함을 가득 담은 신보로 컴백한다.

빌리(시윤·션·츠키·문수아·하람·수현·하루나)는 오늘(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를 발매한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아름답고 소중한 생각’이라는 뜻의 타이틀곡 ‘유노이아’(EUNOIA)는 얼터너티브 펑크 팝 장르의 곡이다. 신스 웨이브와 디스코, 펑크의 요소를 90년대 올드스쿨 힙합 바이브로 풀어냈다. 우리 모두가 양면성을 가지고 있고, 진정한 자신이 되기 위해서는 그 양면성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방법을 깨달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앨범 발매에 앞서 빌리는 오늘(28일) 0시 공식 SNS에 신곡 ‘유노이아’의 안무 스포일러 콘텐츠를 공개했다. 일곱 멤버는 신곡에 맞춰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포인트 안무를 소화해 눈길을 끈다.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 빌리표 하이틴 퍼포먼스를 예고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 외에도 신보에는 한밤중 친구들과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듯한 댄서블한 트랙 ‘enchanted night ~ 白夜’, ‘용기는 머리가 아닌, 마음에서 오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라틴 힙합 그루브로 녹여낸 ‘lionheart’(the real me),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빌리브를 향한 마음을 표현한 팬송 ‘various and precious’(moment of inertia), 베일에 싸인 빌리가 ‘나’에게 보내는 마음을 1인칭 시점으로 풀어낸 ‘extra-ordinary’, R&B 소울 트랙으로 변화무쌍한 리듬과 현학적이고 실험적인 코드 전개가 돋보이는 ‘nevertheless’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빌리는 그간 ‘보랏빛 비가 내리던 11일, 사라진 빌리 러브’라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두 개의 시리즈 앨범에 녹여왔다. 이번 앨범에는 빌리 러브가 사라진 그 날 우리에게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낸 가운데, 한층 깊어진 ‘빌리버스’(빌리+유니버스)를 예고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빌리는 오늘(28일) 미니 4집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후 29일 멤버 츠키와 문수아가 MC를 맡고 있는 MBC M ‘쇼! 챔피언’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