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좋좋소' 총연출 빠니보틀·'대세 크리에이터' 곽튜브 전속계약

  • 등록 2022-07-06 오전 10:37:11

    수정 2022-07-06 오전 10:37:11

빠니보틀, 곽튜브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대세 크리에이터 빠니보틀, 곽튜브와 손잡았다.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6일 “대표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 곽튜브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빠니보틀은 유튜브에서 ‘빠니보틀’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명 유튜버다. 세계 여행을 테마로 시작해 구독자 125만 명을 보유하며 1세대 여행 크리에이터로 이름을 알렸고, 현재 국내 여행으로도 영역을 넓혀 깡시골 여행, 한국에서 맛보는 세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빠니보틀은 최근 국내 웹 드라마 최초 칸에 진출한 ‘좋좋소’의 총감독을 맡아 제작자로서 지평을 넓혔다.

곽튜브는 구독자 84만의 대세 여행 크리에이터로, 세계 여행 및 음식 탐방, 국내 여행, 일상 등을 담은 콘텐츠를 공개하며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터키즈’, ‘바퀴 달린 입’을 통해 웹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빠니보틀과 곽튜브가 둥지를 튼 샌드박스는 450여 팀의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 월간 콘텐츠 조회수 약 25억 회, 구독자 2.7억 명 이상의 유튜브 내 강력한 영향력을 지녔다. 빠니보틀과 곽튜브는 유병재, 조나단, 도티, 강남 등 대세 예능인의 산실로 주목받는 엔터테인먼트 랩 (Entertainment LAB)에서 전담 관리한다.

샌드박스 엔터테인먼트 랩 이상은 팀장은 “뛰어난 엔터테이너이자 제작자인 빠니보틀, 곽튜브와 동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좋은 친구이자 동료인 두 사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유튜브를 넘어 멀티 엔터테이너로서 각자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빠니보틀은 “항상 혼자 일을 진행하다 함께 할 수 있는 파트너가 생겨서 든든하고 기쁘다. 앞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사업들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 많이 기대된다”라는 소감을 전했으며, 곽튜브는 “샌드박스에 좋아하는 크리에이터가 많이 계셔서 평소에도 관심이 많았다. 이렇게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고 앞으로 다양하고 재밌는 일을 많이 해볼 수 있을 거 같아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