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신우 "6년 만의 단독 OST, 설레는 마음으로 작업"[주간OST 인터뷰]

'고스트 닥터' OST '플라이 어웨이' 가창
  • 등록 2022-01-23 오후 1:10:00

    수정 2022-01-23 오후 1:10:0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설레는 작업이었어요.” 그룹 B1A4 멤버 신우는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 OST ‘플라이 어웨이’(Fly Away) 가창 참여 소감을 묻자 이 같이 답했다.

음원 공개 후 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신우는 “우연한 기회를 통해 OST에 참여하게 됐다. 6년 만의 단독 OST이기도 하고 팬분들께 저의 목소리를 온전히 들려드릴 수 있는 기회였기에 설레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했다”고 밝혔다.

‘I can fly away / Spread my wings and fly away / 잠들어 버린 잊었던 나를 찾아가 - ’

‘플라이 어웨이’는 경쾌한 일렉 기타 사운드와 신우의 부드러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진 모던록 트랙이다. ‘고스트 닥터’ 5, 6화 엔딩을 장식하는 곡으로 쓰여 시청자들의 귓가를 사로잡았다.

신우는 “‘플라이 어웨이’를 처음 들었을 때 힘이 나는 느낌이 들었다”며 “그만큼 곡이 너무 좋았고 생동감이 넘치는 곡이라는 생각도 들었다”고 했다. 이어 “드라마 시작 전 녹음했다 보니 작업 전 드라마를 볼 수는 없었지만, 작곡가분과 함께 곡에 대해 충분히 상의하고 고민하는 과정을 거쳐서 편하게 작업할 수 있었다”고 돌아봤다.

신우는 “이런 스타일의 곡을 녹음하는건 오랜만이라 긴장도 많이 하고 걱정도 많았지만 작곡가분께서 제 목소리가 잘 어울린다고 말씀해주셔서 더욱 힘내서 작업에 임했다”는 뒷이야기도 전했다.

덧붙여 “희망찬 곡의 분위기와 가사에 집중해서 들어보시면 곡을 충분히 감상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고 전했다.

신우는 B1A4와 연기 활동을 병행 중이다. 지난해 군 복무 후 첫 뮤지컬 ‘광주’로 관객과 만났고, B1A4로는 신곡 ‘10 타임즈’(10 TIMES)와 ‘거대한 말’을 선보였다. 단독 OST 가창은 2016년 tvN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OST ‘사랑을 찾는 방법’을 부른 이후 6년여 만이다.

신우는 “팬분들께서 많이 좋아해주셔서 OST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랜만에 참여한 OST였는데 이렇게 좋아해주셔서 저 역시 너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플라이 어웨이’를 통해 많은 분께서 조금 더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고 드라마도 큰 사랑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신우는 “요즘 여러 가지 작업들을 계속해서 하고 있다. 조금만 기다려주신다면 신우의 다양한 모습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언제나 많은 분께 행복을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 있으니까 기대 많이 해주시고 B1A4 신우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