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카드 혜택 한번 알아볼까"

카드사 연말 마케팅 실종 속 활용 가능 이벤트는
국민 '포인트 적립', 롯데 '컷띵', 농협 '선물 할인'
연말 '집콕족'에 스키장·놀이동산 우대 혜택도
  • 등록 2022-12-24 오전 7:00:00

    수정 2022-12-24 오전 7:00:00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자금 조달 비용 상승으로 비용 축소 압박에 직면한 카드사들이 연말 이벤트·프로모션을 최소화하면서 크리스마스 마케팅도 사실상 자취를 감췄다. 하지만 카드사들이 제공하고 있는 이벤트를 잘 살펴보면, 크리스마스 선물부터 배달·외식 할인까지 쏠쏠한 혜택을 찾아 찾아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이틀 앞둔 23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거리가 외국인관광객과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뉴스1)
“카드 혜택으로 선물비 부담 낮춰 드려요”

먼저 크리스마스를 맞아 선물을 구매하려는 이들을 위한 이벤트들이 있다. 2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포인트리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는 해당 기간 동안 국민 체크카드로 건당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3321명을 추첨해 포인트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 포인트리 100만점(1명) △2등 포인트리 30만점(20명) △3등 3만점(300명)을 제공한다. 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 통합 포인트로, 1포인트리는 1원의 가치를 갖는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애플 제품을 선물할 계획이 있다면, 롯데카드의 ‘컷띵’ 프로모션을 눈여겨볼 만하다. 컷띵 프로모션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컷띵 전용 애플 제품 구매 시 상품가의 반액만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우선 반액을 결제한 이후 나머지 반액은 구매 1년 후 결제할 수 있도록 청구 이월해 준다. 구매 당시 차감됐던 상품가 반액은 마지막 12회차 월 할부금과 함께 일시불로 청구된다.

또 많은 소비로 선물 구매가 부담스럽다면 ‘LOCA(로카) 나누기 카드’도 활용 가능하다. 일시불로 결제하고, 나중에 필요할 때마다 부담 없이 나눠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카드는 3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최대 6개월까지 ‘LOCA 나누기 혜택’을 제공해 준다. LOCA 나누기 혜택은 결제한 일시불 이용 금액을 납부 개월 수를 변경, 추가 수수료 없이 나눠 납부할 수 있는 혜택을 말한다. 올 연말까지는 100만원 이상 결제 시 기존 3·6개월에서 10개월까지도 나눠 납부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NH농협카드는 G마켓·쿠팡 등 이커머스에서 크리스마스 선물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협카드 고객이라면 오는 25일까지 G마켓·옥션·롯데온에서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상품 중 할인 표기 상품 대상으로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이날까지 쿠팡 로켓프레쉬를 통해 최대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대상은 아띠제·후앙베이커리·하겐다즈 크리스마스 케이크다.

‘집콕 크리스마스’엔 배달·OTT 혜택 활용

집에서 소규모 홈파티를 즐기는 ‘집콕 크리스마스’를 계획한 소비자를 위한 배달·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혜택도 있다. 신한카드의 ‘Eats More(이츠모아)’ 카드는 온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미만 잔돈을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여기에 배달앱 등 ‘요식 영역’에 혜택을 강화해 마이신한포인트 추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민 현대카드는 당월 3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배민 앱과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유튜브프리미엄·넷플릭스 등)에서 각각 3%, 2% 적립이 가능하다. 월 이용금액 적립 한도는 20만원까지다.

더불어 스키장·놀이공원에서 레저를 즐기려는 소비자라면, 국내 카드사들의 혜택을 활용해볼 수 있다. 국민카드·하나카드·BC카드·농협카드 등은 전국 주요 스키장을 찾는 고객에게 장비 렌탈은 물론 숙박, 강습, 부대시설 이용 관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최대 3만1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종합이용권 우대가 혜택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가족이나 연인과 외식을 한다면 현대카드의 M포인트도 사용 가능하다. 현대카드는 주요 브랜드에서 최대 50% M포인트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가맹점은 더현대트레블,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며 정해진 기간에 따라 50%의 M포인트 차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우리카드는 ‘뉴플레이스’로 피프에스프레소바, 모투누이 등 연남 카페를 선정하고, 50% 청구할인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