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희 "'그게 잘 안돼', 울고 싶을 때 들어보세요"[주간 OST 인터뷰]

'키스 식스 센스' OST 가창 맡아
애절 발라드 트랙 '그게 잘 안돼'
  • 등록 2022-07-03 오전 11:20:25

    수정 2022-07-03 오전 11:20:25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걸그룹 소나무 멤버로 활동하다가 솔로 가수로 새 출발한 김도희가 드라마 OST로 리스너들의 가슴을 촉촉이 적셨다. 디즈니+ 오리지널 ‘키스 식스 센스’ OST ‘그게 잘 안돼’가 김도희가 가창한 곡이다.

3일 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김도희는 “솔로 데뷔곡 ‘이별이 답’에 이어 드라마 OST로 빠르게 다시 찾아뵐 수 있게 돼 행복하다”며 “평소 드라마 보는 걸 굉장히 좋아해서 OST 가창 참여가 더 기쁘다”고 밝혔다.

‘키스 식스 센스’는 입술이 닿기만 하면 미래가 보이는 여자 예술(서지혜)과 오감이 과도하게 발달한 초예민 남자 민후(윤계상)의 이야기를 그리는 판타지 로맨스물이다.

이 드라마의 9번째 OST로 공개된 ‘그게 잘 안돼’는 쓸쓸한 감성의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멜로디와 김도희의 애절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발라드곡으로, 극 후반부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시청자들에게 여운을 안기고 있다.

김도희는 “햇빛 쨍쨍한 날 낮에 곡을 처음 들었다”며 “듣자마자 ‘와, 너무 슬프다’라는 말이 튀어나왔고, ‘빨리 불러보고 싶다’는 생각에 바로 따라 불러봤다”고 OST와의 첫 만남 순간을 돌아봤다. 덧붙여 “녹음 당시에는 고음곡이라는 부분보단 드라마의 슬픈 장면들을 떠올리며 곡에 감정이입하는 데 최대한 중점을 두려고 노력했다”고 했다.

‘그게 잘 안 돼’ 음원은 지난달 2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김도희는 “제가 느낀 곡의 감상 포인트는 울고 싶을 때나 마음이 적적할 때 듣기 좋은 곡이라는 점”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음원 공개 이후 ‘목소리가 너무 좋다’ ‘들으면서 울 뻔했다’ 같은 원했던 반응이 이어져 기분이 좋았다”고 했다.

김도희는 소나무의 메인 보컬로 활약하며 빼어난 가창력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당시엔 ‘하이디’라는 예명을 썼다. 지난 4월 ‘이별이 답’을 내며 솔로 가수로 데뷔한 김도희는 “이번 계기로 드라마 OST로도 제 목소리를 들려 드릴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끝으로 김도희는 “곧 좋은 노래로 다시 찾아뵐 예정”이라고 귀띔하며 기대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