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이번 변경에는 케어센스 에어를 치료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중요 변경도 포함돼 있다. 사용자가 손끝 채혈 혈당값이 아닌 케어센스 에어로부터 측정된 연속혈당 측정값을 기반으로 인슐린을 주입하거나 혈당 관리 결정을 하는 등 치료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케어센스 에어의 MARD(Mean Absolute Relative Difference)값을 8.7%로 정확도를 개선했다. MARD는 연속혈당측정기의 정확도를 평가하는 지표로, 혈당값과 기준 혈당값 사이의 차이를 뜻하며 수치가 낮을수록 정확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럽 시장 내에서 제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변경 허가는 아이센스의 기술력과 데이터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용자 편의성 업그레이드, 초기 안정화 시간 단축, 치료적 목적 사용에 대한 인증을 통해 ‘케어센스 에어’는 시장 내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 출시한 독일, 영국, 네덜란드, 이탈리아 등 주요 유럽 국가뿐만 아니라, 아시아, 남미, 중동 지역에도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한편 아이센스는 지난달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2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을 결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