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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구매 방법으로 ‘리스·렌트’ 이용 의향을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83.2%가 ‘보통 이상’의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중 43.3%는 적극적인 구매 의사를 밝혔다. 특히 기존 리스·렌트 이용 경험자 중 62.5%가 재이용 의향을 밝혀 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리스·렌트 이용 시 핵심 고려사항으로는 ‘계약 조건’(34.5%)과 ‘가격 투명성’(32.4%)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서비스 접근성’(14.2%)과 ‘고객 서비스’(11.2%)가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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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비용 유형’에서는 보증금 10~30%(38.5%)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선수금 10~30%(29.7%) △무보증(23.6%) △선수금 40% 이상(8.1%)이 뒤를 이었다. 연령대별로는 높은 연령층에서 보증금 10~30%를, 젊은 연령층에서는 선수금 10~30% 수준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소득 수준에 따라서는 월 300만원 미만 소득군의 무보증 상품 선호도가 46.7%로, 다른 소득군 대비 약 1.5배 높게 나타났다.
구매를 계획하는 ‘리스·렌트 차량’은 국산차(48.0%)가 수입차(30.4%)보다 높았으며, 소득 수준이 높아질수록 수입차 선택 비율이 증가하는 특징을 보였다. 특히 월 1000만원 이상 소득군의 경우 75%가 수입차를 구매 대상으로 고려한다고 응답했다.
차봇모빌리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리스·렌트 이용 의향이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디지털 채널을 통한 차량 구매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뢰도 높은 구매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